Barry berry 작업실

728x90
반응형

한능검 고급 준비 중간점검 기록이다.
출퇴근하면서 길바닥에 버려지는 시간이 꽤 길다. 팟빵을 듣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키움증권 모닝브리핑을 듣는 것도 왕복 세시간을 버티기엔 부족했다.

내 소중한 시간을 좀 더 알차게 뿌듯하게 쓰기에는 최태성 선생님 강의가 딱이었다.
전설의 한능검 고급 40강을 다운받아놓고, 별별별 책은 중고로 샀다.(무슨 책인지는 다른 포스팅 참고)

4주동안 매일 2개씩 월~금 들으면 딱 40강 맞춤이다. 보통 1.75배속해서 들어서 과연 내가 제대로 들은건가 싶기는 한데.. 내 머릿속에서 흐려진지 10년이 넘은 한국사에 대해 아주 옅은 밑그림을 그려주기에 적절한 접근법인듯 싶다.

이외에도 아그래 역사이야기 라는 채널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냥 책이나 강의로 접하면 깊은 공감 없이 영혼없이 지식을 습득할 수밖에 없다. 이 채널은 한국사를 고증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장면을 차용하고, 중요한 줄기를 생동감있게 전달해줘서 정말정말 머릿속에 강력하게 박혀지는 느낌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채널의 주인분이 세계사 컨텐츠도 많이 만들어주면 좋겠다.

세계사 채널로는 함께하는 세계사도 참 추천한다. 독일에서 유학중이신거로 알고있는데 정통 세계사를 유럽의 그리고 우리나라의 시선에서 제대로 바라보는 느낌이다. 이것도 정주행 멈춘지 조금 됐는데 곧 다시 시작해야겠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