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나도 모르겠으나 양식조리기능사가 따고 싶었다. 주변 친구들이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한 두개씩은 갖고 있기도 하고, 집에서 가끔 해먹는 알리오올리오가 꽤 맜있기 때문에 나도 몰랐던 재능을 본격적으로 키워보고싶다? 양식을 정식으로 배우고 겸가겸사 폼나는 자격증도 하나 겟하고싶은 마음이었다.
한솔요리학원 등록 예전에도 취미요리를 배워볼까 해서 알아봤던 학원이다. 홈페이지에서 1:1 상담을 신청하면 전화로 원하는 수업과 요일, 금액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곧이어 카톡으로 담당직원분과 연결이 된다. 계좌이체 or 카드결제로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고 기본정보를 보내면 비대면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학원등록은 10분만에 끝났음.
-학원에 필요한 재료들은 빌려서 쓸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어서 첫날은 행주/면보/식도 정도만 준비해도 문제는 없을 것임
-다른건 모르겠는데 식도 개 좋음 사는것을 추천함
시험에 필요한 것들 필기시험을 치르고 나야 실기를 볼 수 있다. 필기는 2020년 이후로 양식, 한식, 일식, 중식, 복어조리기능사 각각을 봐야만 실기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원래는 필기 하나 보면 나머지 면제였음) 필기교재를 살거면 2020년 이후 버전으로 잘 찾아서 사야한다. 암튼 필기, 실기를 준비하고 큐넷에서 각 시험을 신청해서 치러야 함. 올해 스케줄은 아직 안나온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