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에 소재한 Microbiotica가 시리즈B 라운드에서 $67Mil을 유치함으로써 두 개의 파이프라인 중 한 개의 올해 계획된 임상1b상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2016년에 설립된 Microbiotica는 항생제와 인간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설립된지 18개월이 지났을 때 Genentech이 개발 중인 염증성장질환 치료제들의 바이오마커를 함께 연구하기 시작했다. 이 딜은 $534Mil 규모로,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을 Genentech이 라이센싱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Microbiotica는 면역항암 분야, 궤양성 대장염에 대해 각각 한 개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보유한 플랫폼은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자 시퀀싱을 기반으로 하여, 임상 데이터를 분석해 바이오마커와 잠재적 치료제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시리즈B는 Swedish life science investor Flerie, Chinese-based Tencent, British Patient Capital과 함께 진행되었다.
출처: https://www.fiercebiotech.com/biotech/microbiotica-nabs-67-million-series-b-push-microbiome-therapies-through-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