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y berry 작업실

반응형


화이자의 JAK 저해제 젤잔즈의 Post marketing study 중 심혈관계 질환 및 암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FDA는 JAK 저해제 계열 약물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 평가를 하고 있다.

BMS chief medical officer인 Samit Hirawat에 따르면 deucravacitinib은 TYK2 저해제로 하위 신로전달경로에서 매우 특이적인 효과를 보이고, 다른 JAK 저해제 대비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2019년 초 BMS는 Celgene을 $74billion에 인수하면서 기존 파이프라인 중 Otzela를 포기하면서, deucravacitinib의 확보를 고수했다. 현재 Otzela는 암젠에서 판매하고 있다. BMS는 deucravacitinib의 최대 매출액을 $4billion 규모로 기대하고 있다.

TYK2는 JAK4라고도 불리며 IL-12, IL-23, 인터페론 등의 신호전달경로에 관여된다. TYK2 저해제는 이 경로를 선택적으로 억제한다. deucravacitinib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플라크 건선 적응증에 대하여 FDA review를 받는 중이고, 심사 걸과는 2022년 9월 22일 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https://www.fiercepharma.com/pharma/bristol-s-next-gen-autoimmune-med-not-just-another-jak-drug-exec-says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