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y berry 작업실

반응형

1. 시간과 만족감의 관계
누군가의 삶을 하루종일 영상으로 찍어, 매일매일 브이로그로 정리하여(?) 세상에 공개한다면.

생산성의 측면에서 나의 삶과 시간, 모든 행동의 가치가 영상의 조회수, 곧 광고료, 수익창출로 이어질 것이다.

세상에 나의 일상이 공유되고 그것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면 그렇게 사는 삶이 만족스러울까?

어떻게 해야 삶이 만족스러울 것인가?

요즘 잔잔히 생각을 꾸려왔던 그 질문이다.

2. 어떻게 해야 삶이 만족스러울까?
그 대답을 찾기 위해 많은 이들의 브이로그(?)도 보고.. 특히 한국 밖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들의 영상을 보고.. 책을 읽으며 타인을 만나며 나를 관찰하며..

고민을 해보았다.

나는 어쩔수 없이 생산성 효율성 돈(!) 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환경속에서 자라왔다. 그렇게 발전해온 우리나라이고 요즘은 mz로 대두되는 신흥세력의 새로운 흐름이 생겨났지만. 암튼 그렇다.

내가 읽는 책, 찾아본 자료들, 공부하고 습득하는 것, 평소에 먹은 맛있는 것들

즉 나의 경험과 시간으로 가득찬 실타래를 조금이라도 기록하고 모아둬야 마음이 편하다.

다시 펼쳐보기도 좋고, 나라는 책을 블로그에 기록해둠으로써 누군가에게 정보를 줄수도 있고. 나의 취향을 한땀 한땀 새겨두는 것이 좋다. Informative한 것으로 변환한다는 의미도 있다.

근데
이렇게 기록하지 않고도
그냥 시간을 공기를 생각을 온전히 누릴 때가 있다.

3. 자유
나만 그런건 아닌거같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자유를 원한다. 마음 생각 시간 신체 그 모든걸 자유로이. 뇌는 단순하기 때문네 복잡한걸 싫어한다.

고민이 들 땐 생각을 하지 않고 본능적으로 움직이면 된다.
나의 경험과 생각과 모든 지식이 합쳐진 뇌가 알아서 판단을 내릴 것이기 때문이다.

암튼 뇌는 단순하고 본능적인 아이. 정해진 대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자유로울 때 기뻐한다. 만족한다.

인생도 그렇다.

자연스러운 무드 본능적인 선택
그래서 온전히 마음이 가는대로 행동을 하고 놀면 즐겁고 행복하고 만족스럽다.

그러나 우리의 실제 삶은, 일할때 가족과 있을때 사회속에서 등등 정해진 규칙이 조금은 있다.
그걸 벗어난 “온전한 나의 규칙” 시간을 만들어주는게 필요하다.

그렇게 나의 몸으로써 사는 나의 만족도를 채워주는 것니다.

온전하다
라는 단어에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이 모두 담긴 것 같다.

반응형

'기록 >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전  (0) 2024.07.20
앨범 전곡을 듣는 이유  (0) 2024.06.23
나를 다듬기  (0) 2024.06.18
새롭게 바라보기  (0) 2024.06.14
완벽주의 타파  (0) 2024.06.04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