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y berry 작업실

반응형

잘자기
걱정과 할 일로부터 과감하게 떨어져있기
운동하기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기
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스스로를 가장 소중하게 대할 것
좋아하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고 하루를 채우기
책읽기
생각 정리하기
기록하기
행복했던 순간들을 되짚어보며 시간의 숲을 다시 색칠하기

그동안 나는 시간에 쫓겨 살면서 지나온 시간들을 되돌아보지 못하고 회색에 머무르도록 방치해왔다. 크게 달라질 것도 없다고 생각하며.. 다시금 한장 한장을 정성스럽게 열어보니, 색색의 다채로운 기억들이 떠올랐다.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게 보냈던 시간을 다시 칠하면서, 그 때의 기억이 다시 채색되고 행복했던 날들이 되살아났다. 몽글몽글.

무엇을 하든 함께 했던 이들이 있었고, 생각을 나누고 감정을 나눴기에 그 시간들이 모두 의미있었던 것이다. 어쩌면 우주의 먼지일뿐인 우리가, 언제 어떻게 끝날지모르는 인연들을 붙잡고 있는 이유는. 하루하루를 함께 다정하게 보내면 그것만으로도 삶의 이유로 충분하고 또 그렇게 사는게 인생 그자체이기 때문이다.

하루를 최선을 다해, 진심으로 사는 것. (잘하라는게 이니라, 그냥 내가 진심이면 되는 것이다)
그게 내가 해야하는 것 전부이고, 더 잘할 것도 못할 것도 없는 그 자체로 딱 좋은 상태이다.

그 외에 부과되는 모든 일은 잘하면 뽀나쓰, 아니면 말고다. 그렇기에 더 큰 의미부여도 스트레스도 쓸데없는 것.
마음을 비우고 나는 하루에 만족스럽게 충실했는가를 생각하며 뇌를 쉬게 두면, 그것으로 완벽하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