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었다 ㅇㅇ 여기 다이빙 & 스킨스쿠버 가게를 한국 코미디언 몇명이 함께 운영한다고함. 이 음식점도 같이 연계되어있는듯..?
스킨스쿠버를 위한 다이빙강습은 작은 수영장에서 한다. 산소통 메고 고글끼고 숨쉬는법, 수신호 등을 배우고 물속에 잠수해서 연습을 한다. 몸이 자꾸 뜰수있는데 실제로 스킨스쿠버를 할때는 무게 벨트를 차기때문에 괜찮다. 입으로 숨쉬는게 생각보다 어려워서 열심히 연습하구 들어가는게 좋다.
고글에 아님 코쪽에 물이 들어가면 이마를 꾹누르고 고개 들고 킁~~ 귀가 멍멍하고 아플때는 이퀄라이징을 위해 코를 꼭 막고 킁-! 압력주면 뚫린다. 바닷속으로 들어갈수록 압력이 세지기 때문에 이퀄라이징이 좀 하기 어려웠다. 연습 또 연습!
물속에서는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신호, 대처법 잘 익히고 차분하게 대응해야 한다. 급하게 나가려고하면 숨을 엉망으로 쉬게되고 폐에도 무리가 오기 때문에, 천천히 숨내쉬면서 서서히 올라가줘야 한다.
또 주의할 점 하나 더, 오리발을 끼지만 헤엄치면 안된다. 몸의 움직임과 숨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몸이 떠오르기 때문에 초보자는 헤엄치지 않도록!!
스킨스쿠버 들어갔을 때 사진 산호초와 물고기들, 정어리떼, 귀여운 니모들을 만났다. 필리핀 바닷물은 짜다오.
과일가게, 바나나는 맛있 망고는 왜 신것이여 시고 약간 떫었음.
발마사지를 받으러 간 NOAH SPA
정원이 있고 프라이빗한 독채마다 손님들이 들어가게 되어있다. 안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서 씻구 마사지를 받을 수 있음. 발마사지 한시간에 25달러였는데 갠적으로 정말 좋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