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 스드메, 본식준비 비용, 혼주/가족, 예물예단, 신행 등 이 많은 카테고리의 예산을 잘 조율하자. 굳이 비교하자면 스드메에 돈 쓰는 것 보단, 본식 스냅/dvd에 신경쓰는게 더 현명한 것 같다. 스튜디오 촬영이야 언제든 다시 할 수 있지만, 한 번 뿐인 (금액이 가장 많이 드는) 식장에서의 기록을 잘 담는게 중요하기 때문
그래서 예산대는 어떻게 되냐
본식스냅은 적당히 괜찮다 하면 100만원이 보통 넘는다. 몇명이 찍냐 카메라가 몇개냐에 따라 또 상품 구성이 달라진다. 앨범 40페이지 기준은 너무 적고(식순의 모든 순간을 한장씩 넣어야 하고, 가족들의 사진까지 생각해보면 모자라다 ㅇㅇ) 60p이상으로 상품을 선택하다보면 비싸진다. 아예 비싸지면 200 근처다.
본식 영상은 50 이상이 평균인이다.
아이폰스냅은 30정도가 평균이다.
식 준비하는 모든 상품 중에, 후기이벤트로 할인이 가장 많이 되는 구간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후기 써서 아껴보시용..
세컨드페이지 후기는 이미 신랑이 다른 블로그에 써놨기 때문에 이 글은 홍보성은 아니고 그냥 진짜 후기다.
카톡 친구 추가해서 물어보면 상품 구성을 잘 알려줌. 다만 125 -> 100 이라고 표시돼있는 가격이라 함은, 저 25만원은 할인프로모션 모든 구성 25만원을 할인 받았을 때 가격이라는 것.
암튼 글서 우리는 본식스냅, dvd 합쳐서 150에 결제했고 예약금이 50 정도 였다.
사실 여기서 한게 아주아주 맘에 드는 이유는 따로 있는데, 스튜디오 or 야외스냅 무료 촬영 및 보정을 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존에 계약했던 스드메를 모두 취소하고 간단한 세미촬영 + 드메로 바꾸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스드메 가격을 토탈 150~200 정도 아낄 수 있게 되었슴!!! 매우매우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