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y berry 작업실

반응형

스드메를 결정하며 방랑한 나의 흔적을 그저 남겨보고자 노트북을 켰습니다.

 

드투 꼭 해야합니까!!

결론적으로, 아무리 귀찮아도 드레스투어는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향이 확고하고 내 얼굴형과 체형, 피부톤, 홀과의 느낌 모두 잘~~안다고 해도 그 드레스샵에 어울리는게 있을지 느낌이 맞을지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드투는 보통.. 요즘 시세로 한 군데당 5.5만원정도 합니다.ㅠ

보통 한시간 걸리고 4벌정도 피팅을 하고 보게 되고, 머리도 만져주시고 옷도 다 입혀주시고 빼주시기 때문에 웅.. 피팅비는 그만큼 낼만하다 싶습니다.

 

우선 샵 예약을 해두고, 방문을 하면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4벌을 어느정도 스타일을 정해두고 원장님이 가져오시며는 하나씩 입어보면서 다음꺼를 정해봅니다.

 

어떤 기준으로 드레스를 골라가야 하나용? 아무거나 달라고 해용?

원단 기준으론 실크, 레이스, 비즈

모양은 넥라인을 기준으로 하트넥, 스퀘어넥, 볼레로를 활용해서 모양을 바꿀 수 있어 생각보다 다양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충.. 저는.. 실크1 레이스1 비즈2 이렇게 보여달라하고 비즈는 탑으로 된것과 반팔 이렇게 보여달라고는 했습니다. 사실 레이스라 해도 비즈가 섞여서 반짝반짝 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비즈파 라고 하더라도 레이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왜케 말투가 공손해졌습죠..?

 

암튼 .. 저는 두 곳을 다녀왔는데..

 

무조건!! 중요한 !! 드레스투어 팁!!!

tip !

1// 일단 두 샵 사이에는 세시간의 텀을 둡니다.  

첫번째 샵이 11시다 -> 무조건 12시 이후에 끝남

다음샵은 빨라도 2시에 잡으십쇼.. 이동시간, 그리고 끝나고 어떤게 좋았는지 정리할 시간 등등.. 저렇게 해도 빠듯합니다.

 

2// 두번째, 무조건 화장 빡세게 하고 가십쇼. 생얼은 절대 안됩니다.

옷이 화려하기 때문에, 머리와 화장을 신경쓰고 가도 살짝 초라해보일 수 있습니다. 

 

3// 보통 맘에드는 곳을 마지막 순서로 하라고 합니다. 

그게 맞는거 같습니다.

금액대 별로 좀 두세군데 추려질텐데, 샵마다 분위기도 다르고 가져오시는 실장님의 센스도 많이 차이납니다.

 

그래서 첫번째 샵(그닥 맘에 안드는 곳일 것)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톤을 찾아보고 > 나는 실크는 안되고 비즈와 레이스는 무난하다 & 넥라인은 그렇게 타지 않는다를 확인

 

두번째 샵에서 정말 맘에드는 거를 찾는 순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비즈3 레이스1 이런식으로 집중공략해서 입어보고~ 최종 결정을 더 쌈빡하게 내릴 수 있씁니다.

 

준비물은 뭐가 필요한가여

그냥 훌러덩 벗을 수 있는 옷 입구갑니다. 속옷은 어차피 보통 구비돼있습니다. 

패드 내장된 거면 그 속옷은 또 벗고 입어야합니다.

 

샵에 가면 위에 속옷 + 속바지 긴거 + 가운 이렇게 주십니다.

드레스 준비해주시면 그 안에 쏙 드가고 가운을 빼면서 옷을 쏙 올려주신담, 핀으로 고정해서 핏 맞춰주시고 베일도 씌워주십니다. 

 

당일 계약이란?

보통 투어를 돌고 당일계약을 하면, 지정계약시와 비슷한 혜택을 줍니다. 

지정계약을 하면 적으면 5~10만원 많으면 50만원 이상을 할인해주는데, 지정을 하지 않고 투어를 돌면 이러한 혜택은 없고 투어비도 따로 내야합니다. 

 

아이웨딩으로 상품을 보다보면 헷갈리는데..

예를들어

원래 패키지가격 100만원 > 지정예약하면 90만원에 해줌

if 지정안하고 투어하면? 100만원 + 5.5만원(피팅비) 이렇게 계산이 되는거임. 

 

헷갈리지 말고 잘 계산하여 선택하시오들..

 

암튼~~ 투어를 가서, 그날 결정하게 되면 당일계약

보통 당일계약을 하게 되면, 비싼 프리미엄 드레스는 50~100만원 이상의 추가금을 내게 되는데 그거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2부드레스를 공짜로 해주는 등.. 혜택이 큰 편입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방식은

 

가격대 a - 내 예산 대비 저렴, b - 내 예산 정도/중간가격, c - 내 예산 초과/비쌈

요정도로 고민중인 곳을 추렸다면

 

a,c를 투어로 가서 드레스 취향을 찾아보고 -> b를 지정계약 (지정혜택에는 보통 당일혜택과 똑같은, 업그레이드 무료/2부드레스 무료 등의 혜택이 포함돼있고, 지정계약시 10~50만원 할인까지 있음)

이렇게 하는걸 추천 드림..

 

드레스투어시 홀드는 무엇인갑쇼

지정할때 단점은.. 원하는 드레스를 홀드하지 못한다는 것. 

본식 1개월 전에 방문해서 가봉할 때에만 드레스를 4벌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다.

 

드레스 투어를 하면 그 때 4벌 입어보고, 다시 가봉때 4벌 입어보고 최종 결정을 하게 된다.

드투때는 맘에드는 드레스 1~2벌을 홀드할 수 있고, 새로나온 2벌정도를 가봉때 더 입어보고 결정하는 것임. 

 

 드레스 샘플세일은 뭘까

이거저거 알아보다가..

드레스 샘플세일이라는 것도 있더이다

 

포마이시스 mysposa 브라이드로체 아르하 애나모어 등.

자체제작 업체 위주인 것 같은데, 드레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 드레스를 너무 큰 거루 할 계획이 없고 ~ 갠소하고~ 촬영도 주기적으루 하고~ 물려주고 싶다~ 하면 이렇게도 구매가 가능하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